우리의 감각은 켜고 끄는 것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쿨”이라는 단어는 오랫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원래 온도와 관련이 있었던 이 단어는 16세기에 대기뿐만 아니라 거의 얼음처럼 고요한 내부 상태를 설명하는 것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18세기 후반에는 스타일, 유행 및 오늘날 이와 관련된 다른 의미를 의미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Cool은 좋은 거의 모든 것과 동의어로 사용됩니다.
것이 가능하다.
음악은 훌륭할 수 있고 레스토랑은 훌륭할 수 있습니다.
미니밴도 가끔은 멋져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단어와 문구가 영구적인 것은 아닙니다.
1940년대에는 옷을 잘 입으면 누군가가 당신을 “시크”하다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1950년대에는 부풀어 오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요즘 10대들이 “빠져 나온다”고 말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한때 굉장했던 것이 이제는 마약입니다.
오늘 누군가에게 당신이 멋져 보인다고 말하면 그들은 당신이 타임워프에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언어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일부 단어와 문구는 유행하고 대중화되는 반면 다른 단어와 문구는 사라지고 사라집니다.
그 다음에 어떤 문구가 다른 문구보다 더 성공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떤 단어는 시간이 지나도 살아남고 다른 단어는 사라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누군가 특정 단어나 구문을 말할 때마다 기록할 수 없기 때문에 제 동료인 Ezgi Akpinar와 저는 이러한 질문을 조사하기 위해 차선책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바로 책이었습니다.
물론 수백 년 동안 책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단어와 구를 문서화했습니다.
여기에는 셰익스피어의 소네트부터 제인 오스틴의 시골 신사에 대한 묘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되며 무명 작가들의 수천 작품이 산재해 있습니다.
책은 문화에 대한 서면 기록을 제공합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과 공간을 여행하며 당시의 모습을 스냅샷으로 수집하세요.
지난 200년 동안 500만 권 이상의 책으로 구성된 검색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교수와 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천 개의 단어와 구의 인기도를 추적할 수 있었습니다.
흥미롭게도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의 최근 기사에서 설명했듯이, 시각, 후각, 촉각과 같은 감각이 언어적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나는했다.
같은 의미를 전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종종 유사한 의미를 가진 경쟁 구가 대체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그다지 친절하지 않은 사람은 비우호적이거나 차갑다고 묘사될 수 있습니다.
똑똑한 학생은 영리하거나 똑똑한 것으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쌍 각각에 대해 하나의 구(예: 차가운 사람 또는 똑똑한 학생, 차갑거나 밝음)는 감각과 관련이 있는 반면 의미적으로 유사한 구(불친절한 사람 또는 똑똑한 학생, 불친절하거나 똑똑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건 작은 차이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언어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영향을 받은 의미론적 동의어(예: 불친절한 사람 또는 똑똑한 학생, 불친절하거나 똑똑한)에 비해 은유적인 방식으로 감각과 관련된 문구(예: 차가운 사람 또는 똑똑한 학생, 차갑거나 밝음)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대중화되었습니다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예를 들어, 19세기에 사람들은 무언가의 급격한 증가를 설명하기 위해 “급증”이라는 문구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강력한 증가”라는 용어는 1900년경에 도입되었으며 오늘날 훨씬 더 널리 사용됩니다.
이처럼 사람들은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고 ‘약속된 미래’라는 말을 사용했지만 곧 ‘밝은 미래’라는 말과 현재가 등장했다.
2.4배 점점 더 자주 사용됩니다.
그런 관능적인 은유는 더 기억하기 쉽기 때문에 더 성공적입니다.
보지마. 감각적 은유는 물리적 세계를 직접적인 신체 경험과 연결하여 추상적 개념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비우호적 인 사람을 “차가운”이라고 부르는 것은 그가 서리가 내린 겨울만큼 매력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쾌한 노트에 “sour”라고 표시하는 것은 신맛처럼 움찔함을 의미합니다.
직접적인 신체 경험에 대한 이러한 연결은 감각적 은유를 더 쉽게 기억하도록 합니다.
사람들에게 감각적 은유는 같은 것을 의미하는 다른 문구 목록이 제시될 때 10분 후에 기억될 가능성이 50% 더 높습니다.
그것은 밝혀.
사회적 보급은 이러한 이점을 더욱 증폭시킵니다.
사람들은 그들이 듣는 감각적 은유를 기억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미래에 그것들을 더 많이 사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도 해당 문장을 듣고 나중에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종합하면 이러한 결과는 문장을 인기 있게 만드는 요소뿐만 아니라 특정 문장이 지속되는 이유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의 감각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언어는 세상에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의 마음이 만들어지는 방식에 따라 끊임없이 형성되고 다듬어지고 있습니다.
자연 선택이 핀치새의 부리와 기린의 목을 형성하듯이 기억과 전달의 심리적 과정이 언어를 형성합니다.
이러한 문화적 선택은 성공과 실패를 결정합니다.
하다.
이 경우 우리의 감각은 왜 “쿨”이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는지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