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는 3월 22일(수)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를 국내 정식 출시하고 포괄적인 사전 계약을 완료한다고 밝혔다.
Tras Crossover는 GM의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쉐보레의 보급형 모델로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다재다능함, 탁월한 공간 활용성으로 폭넓은 소비자층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외관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면 크로스오버 특유의 슬림한 비율과 스포티함이 공존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크로스오버를 상징하는 X자를 차체 디자인 전반에 걸쳐 디테일을 강조하는 요소로 사용하였으며, 넓은 휠베이스와 근육질의 바디라인, 저경사 지붕선
또한 스포티한 디자인이 강조된 RS 트림과 아웃도어 느낌이 강조된 액티브 트림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GMI의 디자인 담당 부사장인 Stuart Norris는 Trax 크로스오버가 GM의 진정한 글로벌 성과이며 위대함을 향한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쉐보레의 위대한 디자인 유산을 바탕으로 뛰어난 기능과 명확한 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Rally Sport의 약자인 RS 트림은 레이싱에 뿌리를 둔 쉐보레 브랜드의 헤리티지로 날렵한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성능에 중점을 둔 모델입니다.
카본 플래시 처리된 19인치 알로이 휠,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 바, 블랙 루프, 블랙 트랙스 레터링, RS 배지 등 RS 전용 외장 옵션이 외장에 추가되고 유광 블랙 외장이 그릴에 추가되고 윙에 추가됩니다.
미러, 스키드 플레이트, 루프 바 등 RS만의 카리스마를 강조하기 위해 도색을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에는 GM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E-Turbo Prime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고효율과 환경 친화성을 충족하는 E-Turbo Prime 엔진은 Malibu와 Trailblazer에 사용되어 우수한 성능과 연비를 입증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사용했습니다.
이는 최고출력 139마력(@5,000rpm), 최대토크 22.4kgf*m(2,500~4,000rpm), GENⅢ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하면 리터당 12.7km의 복합연비를 발휘한다.
(17인치 모델 기준) 확보(도심 11.7/오버드라이브 14.3) 및 저공해자동차 3종 인증 획득으로 추가 혜택
인테리어는 쉐보레의 차세대 디자인 언어를 통해 운전자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플로팅 형태로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듀얼 스크린을 탑재했다.
중앙 터치스크린은 운전자를 향해 약 9도 기울어져 있어 보다 편안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주행정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소비자의 편안함을 염두에 두고 전동식 통풍시트와 열선시트, 럼버서포트가 포함된 럼버서포트, 휴대폰 무선충전, 파워 테일게이트, 오토홀드 기능, 뒷좌석 에어벤트 등 첨단 사양을 적용했다.
또한 실내는 제트 블랙&레드 포인트 RS 전용으로 RS 인조가죽 시트, 글로스 블랙 IP와 프런트 도어 트림 패널, D컷 스티어링 휠, 프런트 도어 실 플레이트, 블랙 헤드라이너 등을 장착해 분위기를 더했다.
영감을 주는 경주 감각. 받은 역동감과 설렘을 시각과 촉각으로 전달한다.
ACTIV 페어링은 아웃도어용에 특화된 모델로 보다 세련되고 근육질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면 그릴의 하부가 확장되었으며, 액티브 전용 티타늄 크롬 익스테리어 옵션을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에 적용해 강인한 매력을 더했다.
여기에 18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 글로스 블랙 익스테리어와 루프랙으로 구성된 익스테리어, 제트 블랙 & 아르테미스 도트와 옐로우 도트로 구분된 두 개의 인테리어, ACTIV 인조가죽 시트로 구성된 옵션은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자신감과 열정을 보장한다.
표현
제원은 4,540 x 1,825 x 1,560mm(전장 x 전폭 x 전고), 휠베이스 2,700mm로 차체 전반에 걸쳐 슬림한 비율로 넓고 낮은 차체 스탠스를 구현했으며, 클래스를 뛰어넘는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2,700mm의 넓은 휠베이스와 쉐보레 모델 중 짧은 리어 오버행으로 2열에서 더 넓고 편안한 레그룸을 구현했다.
높은 바닥은 주행 시 시야 확보에 유리하고 승하차가 용이하며, 6:4로 접히는 뒷좌석은 화물 공간을 더욱 확장시켜 짐을 싣거나 카캠핑 등 다양한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글로벌 시장을 위한 크로스오버로서 TRAX 크로스오버는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위해 GM의 최신 기술을 탑재할 것입니다.
특히 차체 구조는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Smart Engineering)’을 통해 설계됐으며,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다양한 주행 상황을 구현해 적재된 부품을 파악해 강화하고 적재되지 않은 부품의 무게를 줄이는 설계 방식을 최신 쉐보레에 밝혔다.
모델은 경쟁 모델보다 크고 강한 바디를 유지하면서 무게를 줄이는 비결입니다.
여기에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각종 편의 안전장비,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이 탑재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실내 정숙성을 높이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등이 추가됐다.
여기에 엔트리급 모델에서 보기 힘든 11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고급감을 강화했다.
안전 기능에는 6개의 에어백과 힐 스타트 지원을 지원하는 StabiliTrack 자세 제어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또한 Stop & Go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저속 자동 비상 제동 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RLAD),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장치,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 차선 변경 사각지대 감지기 및 후방 사각지대 감지기, 후방 교차 교통 경고 등 전방위 사고 시 안전 시스템은 물론, 어린이가 있는 곳에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기본 구성에서 뒷좌석 탑승자 경고 기능을 추가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뒷좌석에 두고.
한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계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모델이지만 국내 고객만을 위한 특화된 옵션을 다수 포함하고 있다.
먼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쉐보레 모델 중 처음으로 차량 정차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제어해 운전자가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는 오토 홀드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실내에는 뒷좌석 승객을 위한 2열 에어벤트를 추가했으며, 테일게이트 개폐와 화물 취급이 편리하도록 파워 테일게이트를 설치했다.
또한 LED 후미등, LED 방향 지시등, 통합 도어 미러 및 샤크핀 안테나를 사용하여 특별한 외부 디자인 옵션도 도입됩니다.
또한 ACTIV 장비에는 루프 크로스바와 러기지 트레이가 함께 제공되는 “Hit The Road” 패키지가 있습니다.
캠핑이나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트랙스만의 스타일이 돋보이는 팩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세금 인하 기준)은 ▲LS 2052만원 ▲LT 2366만원 ▲ACTIV 2681만원 ▲RS 2739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