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애드센스의 “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클릭수”, “CPC”, “페이지 CRT”, CPC 입찰가”, “CPM 입찰가”

  1. 페이지뷰 – 사용자가 광고가 포함된 웹페이지를 열어서 광고가 표시된 횟수입니다.

    단일 사용자가 동일한 페이지를 여러 번 열더라도 각 보기는 페이지뷰로 계산됩니다.

  2.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 – Google 애드센스 광고 수익의 1,000회 노출당 벌어들인 금액입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 RPM이 $2.50이면 1,000회 노출당 $2.50의 수입을 올린 것입니다.

  3. 노출수 – 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된 횟수입니다.

    광고가 페이지에 로드되었지만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지 않았거나 광고 차단기로 인해 광고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클릭수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5. CPC(클릭당 비용) – 광고주가 광고를 클릭할 때 지불하는 금액인 클릭당 비용입니다.

  6. 페이지 클릭률(CRT) – 광고가 표시된 노출수에 대한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 수의 비율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1000회 노출 중 10회 클릭된 경우 페이지의 CRT는 1%가 됩니다.

    페이지 CRT는 광고 실적을 평가하기 위한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입찰 유형

  1. CPC 입찰가(클릭당 비용) – CPC 입찰가는 광고주가 광고 클릭당 지불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광고주는 광고 클릭당 지불할 수 있는 최대 비용인 최대 CPC를 설정하고, 광고가 노출되면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설정한 최대 CPC에 따라 비용이 발생합니다.

    광고가 클릭되지 않으면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2. CPM 입찰가(1000회 노출당 비용) – CPM 입찰가는 광고주가 광고의 각 노출에 대해 지불하는 비용으로, “1000회 노출당 비용”이라고도 합니다.

    광고주는 광고가 게재되는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도록 CPM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광고를 클릭하지 않더라도 광고가 노출된 횟수만큼 비용이 발생합니다.

CPC 입찰가는 광고 클릭을 기준으로 비용을 책정하는 반면 CPM 입찰가는 광고가 노출된 횟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책정합니다.

광고주는 광고 효과 및 목적에 맞는 입찰 유형을 선택하여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